개인/일상

Github 100 연속 커밋 도전기! - 1주차

반응형

서론

 

깃허브에서 Repository를 만들고 그 안의 소스들의 내용을 바꾸어 업데이트를 하려면 커밋을 해야합니다.

고로, 깃허브에서 커밋은 노력의 증거가 되는 것이죠.

커밋이 많다면 그 날 코드에 엄청난 힘을 쏟아 부었다는 것이고, 커밋이 꾸준하다면 매번 성실하게 코드를 다듬는 개발자라는 것입니다.

그래서 저는 100 연속 커밋을 도전해보기로 했습니다.

 


계획을 세워보자

 

저는 23일 부터 이 프로젝트를 시작하여 지금 29일 1주차가 되었습니다.

위의 사진은 저의 프로필 항목 중, Contribution 항목입니다.

이 항목에는 제가 기여(이슈, 커밋, 코드 리뷰 등)할 때마다 자동으로 적립이 되며 그 날의 색깔이 많이 할 수록 녹색으로 점점 짙어집니다.

 

보시면 맨 끝의 7일간 녹색으로 색깔이 칠해져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. 1주차는 성공이었죠.

그동안 커밋을 진행했던 Repository는 초음파센서 라이브러리와 개인 포트폴리오 사이트였습니다.


느낀점

 

 

이 프로젝트를 1주간 진행하면서 효과가 대단했습니다.

자꾸 코드 업데이트에 신경을 쓰게 되면서 하나라도 더 보게 되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.

덕분에 배워두었던 문법을 자주 활용하게 되었죠.

또, 프로젝트를 끊임없이 계속 진행을 하게 되니까 속도도 더 오른 것 같았습니다.

1주차부터 이렇게 효과가 보이는데 앞으로 100이 되면 어떤 개발자가 되어있을지 벌써 기대되네요.

이상 글 마치겠습니다. 여러분도 꼭 해보세요!

감사합니다.

반응형

'개인 > 일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Github 100 연속 커밋 도전기! - 2달차  (0) 2021.02.08
Github 100 연속 커밋 도전기! - 1달차  (0) 2021.02.08